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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리마일 원전 재가동 결정1 사고를 겪었던 폐로도 살려야 한다미국에서 원전이 멸종하게 된 계기를 제공한 것은 1979년 펜실베이니아 주 스리마일 섬에서 일어난 원전 사고로 이를 계기로 미국은 자국 해군이 원자로로 도배를 하고 다니고 있는 것에 비해 전력 생산에는 원자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됨. 그런 미국에서 원전 재가동을 결정. 심지어 이번에 재가동이 결정된 원전이 펜실베이니아에 위치한 그 스리마일원전.2 여기도 저기도 결국 다 전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전력 수요 폭증의 원인으로 직접 지목되는 것 으로 AI와 전기차가 뽑히고 있다. 물론 이 둘이 최근 부각되었고 하나하나의 전력 소모 규모 또한 거대하 지만 현대 사회에서 전력을 요구하는 산업은 이 뿐 만이 아니다. AI를 제외하고서도 다양한 목적에 따 라 증가하는 데이터 센터가 이미 꾸준히 전력 수요 를 증가시키고 있었음. 아마존과 MS, 구글 서버를 통해 돌아가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웹 스토리 지에서 서비스 영역을 확장, 음악/비디오의 스트리 밍 서비스를 넘어 이젠 게임을 스트리밍 서비스 하 기 시작함. ※ 2016년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당시 유머. 2024년이 되자 이는 현실적 문제가 되었다2. 왜 원전인가 유튜브/넷플릭스/애플뮤직 등 서버 수요 증가의 원인들이 꽤 오래 전부터 서비스해왔던 것을 생각해보면 전력 수요의 증가는 최근에 나타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사실 전력 수요는 최근에 갑작스럽게 증가한 게 아닌 꾸준히 증가 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력설비 수요와 더불어 갑자기 원자력 발전이 다시 부상하게 된...
stock 2024.09.25 추천 0 조회 123
컴투스(078340)'게임회사지만, 게임때문에 사는 건 아닙니다!'1 연혁과거 피쳐폰 시절 모바일 게임의 강자로 당시 출시된 대표작은 미니게임천국. 당시 휴대폰의 열악한 화면/조작감/용량에도 불구하고 최적화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어내는 것이 당시 컴투스와 게임빌같은 모바일 게임 제작사의 핵심역량이었으나, 아이폰이 막강한 성능을 바탕으로 피쳐폰 시대를 끝내버리자 한동안 시대의 흐름에서 소외됨.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에 힘든 시간을 보냈으나 2014년 서머너즈 워 출시로 스마트폰 시대에 적응. 최대 주주는 컴투스홀딩스로 2013년 인수를 통해 대주주가 됨대부분의 게임이 야구, 낚시 등 스포츠 게임으로 빈약한 자체 IP가 회사의 한계였으나, 2014년 출시한 서머너즈 워가 크게 흥행하며 수익성과 IP확보 면에서 모두 회사 역사에 긍정적 족적을 남김.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서비스를 이어가고있으며, 이후 2개의 후속작을 출시.2. 기대되는 차기작은서머너즈 워의 신작이 2020년대 초에 이미 2개나 나온 만큼, 당분간 서머너즈 워의 신작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이에 동사 또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신작을 준비하고 있음. 총 4개의 작품(아래 이미지 참고)이 가시권에 있으며그 중 최우측 더 스타라이트를 제외한 3개의 타이틀이 연내 출시 예정.1.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 11bit 스튜디오의 흥행작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이식판이며, 이미 일부 국가에선출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 원작의 조작 또한 터치스크린 조작에 적합한 만큼 이식 완성도 또한 높을 것으로전망함. 자체IP/자체배급이 아닌 만큼 수익은 제한적이지만 확실한 수익 예상.2.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 3월 이미 국내에서 론칭한 게임으로 글로벌 론칭을 준비중. 하지만 개발자의 진심이느껴지는 블루...
stock 2024.09.20 추천 0 조회 111